etc

스마트폰과 태블릿 둘 다 카카오톡 사용하기

logthink 2019. 3. 3. 20:47
너무 갖고싶던 태블릿, 사실 한동안 아이패드에 빠져있었지만 쭉 안드로이드만 써와서 오랜 고민 끝에 갤럭시탭S4를 구매했어요!


구매한지 두달정도 됐는데 아이패드 대신 갤럭시탭 구매한거 후회하지 않고 대만족🖒




갤럭시탭S4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것 중에 하나가 카카오톡이 핸드폰과 연동 안된다는 것😦

태블릿을 처음 써보는거라 이런 사실을 예상치 못했어요.
단순히 사진이나 링크같은 정보만 옮기고 싶은데 일일이 블루투스나 클라우드를 통해 옮겨야해서 번거롭기도하구 오래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필요해서 써놓는 세세한 정보

안드로이드 태블릿 카카오톡 계정 생성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기존 휴대폰 번호로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면 기존 사용하던 카카오톡이 로그아웃이 되버려요.

그럼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줘야 하는데 새계정을 만들땐 카카오톡 등록이 안되어있는 전화번호와 인증번호가 필요해요.

근데 전화번호 두개씩 갖고 계신분들 많지 않잖아요. 그래서 새 전화번호를 먼저 만들어줘야 해요.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Nextplus Free SMS Test + Calls
라는 어플은 다운 받아줘요!
넥스트플러스 이렇게 한글로 검색해도 나와요ㅎㅎ



어플 실행 후 계정을 먼저 만들어 줘야해요.
왼쪽 하단 Sign up 버튼을 눌러 가입 화면으로 넘어가요.




화면이 넘어가면 이름, 비밀번호를 작성해줘야 하는데 진짜 메신저 용도가 아니라 전화번호 생성 용도이기 때문에 이름은 임의로 지어서 작성해도 됩니다!
이름이 너무 짧으면 Sign up 버튼이 활성되지 않아요.

비밀번호는 까먹을까봐 저는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로 등록해줬어요.



다음은 지역을 선택해줘야 하는데 한국을 제외하고 선택해야해요. 보통 미국으로 많이 설정해서 미국의 주 하나를 골라주고 지역번호도 같이 눌러주면 돼요.



저는 처음에 뉴욕을 골랐다가 지역번호를 정확히 몰라서 미네소타로 바꾸고 지역번호 507 설정했던거 같은데 지금보니 뉴욕 507로 되어있네요😅

정확하지 않아도 가입이 되나봅니당.
지역 설정 귀찮으신 분들은 저랑 똑같이 누르셔도 될 것 같아요!

선택을 다 했으면 Get a custom number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제 번호가 생성이 됐다고 번호와 함께 알림이 떠요.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위 버튼을 누르면 제 번호를 확인할수있기 때문에 굳이 적어놓거나 기억해둘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이제 전화번호 생성이 완료됐으니 카카오톡 화면으로 넘어가 줍니다!

여기에 생성 된 전화번호 입력하고 나라도 다시 선택해요. 확인을 누르면 넥스트플러스 어플로 인증번호가 날라와요.





넥스트플러스 어플에서 가운데 전화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메세지 내역을 볼 수 있어요.
4자리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카카오톡 화면에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이메일 등록하는 화면인줄 알고 잘못 누를 뻔🤤

꼭!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눌러주세요



비밀번호까지 설정해줍니다!



이름만 작성해주면 드디어 끝!




저는 이메일 등록은 일단 안해놨어요. 메신저 용도가 아니고 사진이나 링크 전송 용도로 카카오톡을 설치한거라 주소록 친구 자동 추가도 설정 안해놓고 제 휴대폰 계정만 친구로 등록!

늘 방법을 찾아보다보면 조금씩 생략되고 써있는게 많아서 따라하면서 막히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상세하고 단계별로 다 적으려고 노력을 했어요! 

저와 같은 궁금증 있으신 분들 이 방법으로 편하게 사용하세요.